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8월~11월 무화과의 계절/무화과 리코타 샐러드/초간단 무화과 샐러드 드레싱

라이프 (유기농 제철 레시피)

by 린다.J 2024. 9. 5. 20:41

본문

반응형

8월~11월 무화과의 계절/무화과 리코타 샐러드/초간단 무화과 샐러드 드레싱

 

무화과 철이 되었어요.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무화과 한박스를 구입했답니다. 가을에 제철인 무화과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분해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용이하게 하고 장운동에 효능이 있다고하죠.

그리고 무화과는 농약재배가 없기때문에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농약을 칠경우 껍질이 녹아내려 상품성이 떨어지기때문에 농약을 사용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철 과일이랍니다. 

많은 드레싱을 곁들이지 않아도 신선한 무화과의 달콤함과 견과류의 고소함, 치즈의 짭조름함이 어우러진 무화과 샐러드 한번 만들어보세요. 맛있고 색감도 예쁜 무화과샐러드 손님 초대상에도 아주 잘 어울리는 메뉴가 될겁니다. 

무화과 리코타 샐러드/초간단 무화과 샐러드 드레싱

[재료]

: 무농약 무화과(3개)

: 리코타치즈(취향껏)

: 유기농 유럽산 지중해포도 10알 미만

: 견과류(유기농호두한줌-기호에따라 변경가능)

: 잎채소(유기농루꼴라한줌 - 기호에 따라 변경가능)

 

[드레싱]

: 화이트발사믹

: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

: 소금, 후추 한꼬집

 

[방법]

1. 무화과 준비하기: 무화과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한 후, 반으로 반으로 자른다. 필요에 따라 얇게 슬라이스하거나 큼직하게 잘라준다.

 

2. 드레싱 만들기: 작은 볼에 화이트 발사믹 식초,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, 소금, 후추를 넣고 잘 섞어준다.

 

3. 샐러드 만들기 : 볼에 샐러드 채소를 올리고 슬라이스한 무화과, 호두를 추가해준다. 리코타 치즈나 페타 치즈를 적당한 크기로 부숴 샐러드 위에 뿌려준다.

 

4. 드레싱 뿌리기 : 준비한 드레싱을 샐러드 위에 고루 뿌려주고 모든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살살 버무려준다.

 

5. 마무리 및 서빙: 필요에 따라 추가 소금과 후추로 간을 조절하여주고 서빙한다.

 

TIPS : 호두나 피칸 대신 아몬드 슬라이스나 헤이즐넛을 사용해도 좋다. 여기에 구운 닭가슴살이나 훈제 연어를 추가하면 더 풍성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. 기본 화이트 발사믹만으로도 좋지만 발사믹 글레이즈를 드레싱 대신 직접 샐러드 위에 뿌려도 훌륭한 맛을 낼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!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